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아마겟돈' 정보 줄거리 결말 및 OST 메시지

by 쿠빵 2024. 9. 10.

영화 아마겟돈의 주요 정보, 감동적인 줄거리, 결말, 인기 OST, 그리고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OTT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영화-아마겟돈-포스터

 

영화 '아마겟돈' 주요 정보

 

영화 아마겟돈(Armageddon)은 마이클 베이 감독이 연출하고, 제리 브룩하이머와 게일 앤 허드가 제작한 재난 SF 스릴러입니다. 이 영화는 1998년 7월 1일 미국에서, 7월 3일 대한민국에서 개봉하였습니다. 150분의 상영 시간 동안, 지구를 위협하는 거대한 소행성을 파괴하기 위한 우주 임무를 다룬 내용입니다. 출연진으로는 브루스 윌리스가 해리 스탬퍼 역, 벤 애플렉이 A.J. 프로스트 역, 리브 타일러가 그레이스 스탬퍼 역 등을 맡아 열연하였습니다. 제작비 약 1억 4,000만 달러를 들인 이 작품은 전 세계에서 약 5억 5,370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하며, 같은 해 개봉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라이언 일병 구하기를 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영화는 아카데미상 4개 부문 후보에 오르고, 새턴상에서 감독상과 SF 영화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최악의 영화를 선정하는 골든 라즈베리상에서도 7개 부문 후보에 올라 논란을 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제작 과정에서 '아마겟돈'이라는 제목은 이현세 작가님의 만화 고유 상표 등록으로 인해 '아마게돈'에서 변경되었으며, 터치스톤 픽처스와 제리 브룩하이머 필름스가 제작하고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가 배급을 맡았습니다.

 

영화 '아마겟돈' 줄거리 (결말있음)

 

영화는 거대한 소행성이 지구로 접근하면서 시작됩니다. 이 소행성은 충돌 시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를 멸종시킬 정도의 파괴력을 가지고 있어 NASA는 비상사태를 선언합니다. NASA의 책임자 댄 트루먼은 소행성에 핵폭탄을 설치하고 폭발시키는 계획을 세우지만, 소행성의 표면이 너무 단단해 내부 깊숙이 드릴을 뚫어야 한다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트루먼은 유정 굴착 전문가 해리 스탬퍼를 소환하여 이 임무를 맡기기로 결정합니다. 해리는 처음에는 주저하지만, 딸 그레이스와 인류의 생존을 위해 결심하고 자신의 팀을 이끌고 우주로 나가기로 합니다. 팀원들은 괴짜 천재 록하운드, 믿음직한 베어, 신경질적인 맥스, 조용하지만 강력한 칙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짧은 시간 내에 훈련을 마치고 NASA의 우주 왕복선 두 대인 인디펜던스와 프리덤에 탑승해 소행성을 향해 출발합니다. 그러나 러시아의 우주정거장에서 사고가 발생해 팀원들은 큰 위험에 처하지만, 무사히 탈출합니다.

 

소행성에 도착한 후, 인디펜던스 호가 충돌해 대파되고 많은 팀원이 사망하지만, A.J. 와 몇몇 생존자들은 살아남아 합류할 방법을 찾기 시작합니다. 프리덤 호의 팀은 소행성 표면에 구멍을 뚫기 시작하지만 작업이 어려워지고, 결국 원격으로 핵폭탄을 폭발시키는 장치가 고장 나면서 누군가가 수동으로 폭파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합니다. 해리는 아버지로서 이 일을 해야 한다며 A.J. 를 기절시키고 탈출 캡슐에 태워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딸 그레이스에게 작별 인사를 전하며 자신을 희생하고, 덕분에 핵폭탄은 성공적으로 폭발해 소행성이 두 조각으로 갈라지게 됩니다. 해리의 희생으로 인류는 멸종 위기에서 구원받고, 지구의 모든 사람들은 영웅들을 환호합니다. 그레이스와 팀원들은 무사히 지구로 귀환하며, A.J. 와 그레이스의 결혼식 장면으로 영화가 마무리됩니다. 해리의 희생은 팀원들과 그레이스의 마음속에 영원히 남게 됩니다.

 

영화 '아마겟돈' OST

 

영화 아마겟돈의 OST는 영화 못지않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에어로스미스의 'I Don’t Want to Miss a Thing'은 영화의 주제가로 유명하며, 에어로스미스의 보컬 스티븐 타일러의 딸인 리브 타일러가 출연하면서 더욱 주목받았습니다.

주요 OST 트랙으로는 'Remember Me'(Journey), 'What Kind of Love Are You On'(Aerosmith), 'La Grange'(ZZ Top), 'Roll Me Away'(Bob Seger & The Silver Bullet Band), 'Leaving on a Jet Plane'(Chantal Kreviazuk), 'Theme from Armageddon'(Trevor Rabin), 'Animal Crackers'(Steven Tyler and Liv Tyler) 등이 있습니다. 트레버 라빈이 작곡한 스코어는 영화의 긴장감과 감동을 잘 표현하며, 특히 'Launch'와 같은 곡들은 클라이맥스 장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에어로스미스의 'I Don’t Want to Miss a Thing'은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아마겟돈 OST는 영화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데 큰 역할을 했으며 단순한 배경음악을 넘어, 영화의 스토리와 감정선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영화가 전하는 메시지 

 

영화 '아마겟돈'은 단순한 재난 영화를 넘어서 여러 중요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중심에는 인류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희생하는 해리 스탬퍼와 그의 팀이 있으며, 이들은 극한 상황에서도 용기와 희생정신을 발휘합니다. 또한, NASA와 석유 시추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소행성을 파괴하려는 과정은 인간의 연대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해리와 그의 딸 그레이스, 그리고 그레이스의 연인 A.J. 간의 관계는 가족 간의 사랑과 희생, 관계 회복의 중요성을 드러냅니다. 영화는 인간이 극한 상황에서도 적응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보여주며, 팀원들이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서 결단력과 적응력을 잘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평범한 사람들이 영웅적인 행동을 통해 인류를 구하는 과정을 통해, 두려움과 결점을 극복하며 필요한 용기를 얻는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 영화 '아마겟돈'은 현재 쿠팡플레이와 디즈니플러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