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모아나' 정보 줄거리 결말 및 모아나2와 실사판 최신 소식

by 쿠빵 2024. 6. 20.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모아나'의 기본 정보와 함께 영화의 시작부터 결말까지 전체 줄거리를 요약하여 소개하고 '모아나 2'의 개봉 일정과 알려진 정보, 기대되는 실사판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알려드릴게요. 

 

애니메이션 영화 모아나 포스터

 

영화 '모아나' 주요 정보

'모아나'는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2016년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론 클레멘츠와 존 머스커가 공동 감독을 맡았으며, 오필리아 슈테인과 존 머스커, 크리스 윌리엄스, 돈 홀이 공동 각본을 작성했습니다. 주인공 모아나의 목소리는 아울리이 크라발리오가 맡았고, 반신 마우이의 목소리는 드웨인 존슨이 맡아 연기했습니다. '모아나'는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기술의 혁신을 보여주며, 강력한 여성 캐릭터와 다양성을 전면에 내세운 작품으로 평가받으며, 여러 상을 받고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특히 주제가 "How Far I'll Go"는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결말 포함) 영화 줄거리 요약

폴리네시아 섬 모투누이를 배경으로 하는 이 영화의 주인공인 모아나는 바다와 특별한 인연을 가진 소녀로, 바다의 부름을 느끼지만, 아버지인 추장은 그녀가 바다로 나가는 것을 금지합니다. 모아나는 태초의 여신 테 피티가 만물과 생명을 창조하는 심장을 가지고 있었으나, 반신 마우이가 이를 훔치려다 용암 괴물 테 카에게 쫓기며 심장을 잃어버리고 유배된다는 전설을 어릴 적부터 할머니 탈라에게 듣고 자라며 바다에 대한 강한 호기심을 품게 됩니다. 성장한 모아나는 자신의 섬 모투누이가 저주에 걸려 생명이 시들어가는 것을 목격하고, 할머니 탈라의 지지와 지도를 받아 바다가 선택한 자로서 마우이를 찾아 테 피티의 심장을 되찾아 섬을 구하기로 결심합니다. 모험을 떠난 모아나는 반신인 마우이를 만나고, 함께 마법 갈고리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여정 중 마우이는 자신이 버려진 아이였으며 신들에게 거둬져 반신반인이 되었다는 과거를 고백합니다. 마침내 모아나와 마우이는 테 피티 여신이 있는 섬에 도달하지만, 테 피티가 분노의 화신이 테 카로 변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두 사람은 테 카와의 대결에서 갈등을 겪지만, 모아나는 테 카가 심장을 잃어버린 테 피티임을 깨닫고 심장을 돌려줌으로써 여신을 복원하고 섬에 평화를 가져옵니다. 모아나는 항해자로서의 자신의 길을 찾고, 마우이와 작별한 후 자신의 섬으로 돌아와 주민들에게 바다를 항해하는 법을 가르치며 새로운 지도자로 성장하고 섬사람들과 함께 새로운 항해를 시작합니다. 모아나는 이렇게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며 정체성을 찾고,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는 과정을 통해 진정한 용기를 발견하고 조상들의 항해 정신을 이어가며 모투누이 섬의 새로운 리더로 거듭나게 됩니다. 

 

'모아나 2' 및 실사판 최신 소식 업데이트

 

'모아나 2'에 대한 정보는 아직 많이 공개된 상태는 아니지만, 알려진 바에 따르면 모아나는 조상들로부터 예상치 못한 부름을 받게 됩니다. 그녀는 오세아니아의 먼바다와 오래전에 잃어버린 바다로 여행을 떠나야 한다는 메시지를 받고, 마우이와 함께 새로운 선원들을 모집하여 위험하고 신비로운 바다로 모험을 떠난다고 합니다. 이미 공개된 티저 예고편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작의 매력을 이어가면서 또 새로운 이야기와 모험을 선보일 모아나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모아나 2'는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오리지널 영화로 공개하려 했으나 CEO 아이거의 선택으로 극장에서도 개봉하게 됩니다. 개봉일정은 2024년 11월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아나 실사판'에서는 호주 출신 배우 캐서린 리가이가가 모아나 역으로 공식 캐스팅되었습니다. 조 투이, 프랭키 애덤스, 레나 오웬이 각각 모아나의 아버지 투이 추장, 어머니 시나, 할머니 탈라 역을 맡았으며, 드웨인 존슨은 실사판에서도 마우이 역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줄거리에 대해서 아직 구체적인 정보는 많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원작 애니메이션과 마찬가지로 모아나가 저주에 걸리 모투누이 섬을 구하기 위해 항해를 떠나는 이야기가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연출은 토마스 카일 감독이 맡게 됩니다.  

 

쿠키 영상 OTT 정보

'모아나'는 한 개의 쿠키 영상이 있는데 엔딩 크레딧이 모두 올라간 이후 나오는 짧은 장면입니다.  현재 시청 가능한 OTT는 디즈니 플러스입니다. 

 

개인적인 감상평

원래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무척 좋아하고 즐겨보는 편입니다. 모아나는 사실 처음에는 크게 기대하지 못했는데 아가 모아나 등장 장면부터 웃고 있는 저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영화 속 흐르는 노래들은 모아나가 겪는 모험과 자기 발견과 너무 잘 맞아떨어져서 보고 듣는 저도 같이 그래, 새로운 도전을 해보자, 모아나처럼 용기를 내보자 하는 마음이 샘솟는 듯했습니다. '모아나'는 누군가에게 모두 각자의 심장 속에 숨겨진 진정한 '나'를 찾아보라고 응원해 주는 그런 영화 같아서 가끔 생각날 때마다 또 보고 싶은 그런 애니메이션입니다.